♪ 제주살이/제주오름

거린오름(동광) - 비 오는 날 가는잎할미꽃을 보러 찾았다.

풀잎피리 2024. 4. 5. 23:48
728x90

[제주오름 221]  

북오름 오를 때 갔던 오름
비오는 날 가는잎할미꽃 찍으러 갔다가 다시 올랐다.
정상까지 우산 쓰고 올랐다가 내려왔다.
 

 
 
거린오름은 동광5거리에서 오설록 방향으로 가다가 좌측에 있다.
1월에 북오름 - 거린오름을 연계 산행할 때 이미 올랐던 오름이다. 
양지쪽에 꽃이 많아 매년 들리는 곳이다.
 
잔기침이 나고 무기력해서 하루 쉬려고 하다가
가는잎할미꽃이 보고 싶어 비가 내리는데도 출발했다.
밖에 나오니 그런대로 견딜만 했다.
 
거린오름 입구에서 가는잎할미꽃과 솜나물을 보았다.
비가 내리니 물방울을 달고 있었다.
 가는잎할미꽃을 괜찮은데 솜나물을 비올 때 보니 너무 안스럽다.
 
거린오름 정상 사면은 잔디밭이다.
입구에서 정상까지 10분 정도면 충분하다.
정상에서 한라산 전망이 멋진데 비가 와서 전망이 보이지 않았다.
 
하산하여 다시 가는잎할미꽃을 보았다.
주차된 곳으로 오니 소들이 다가왔다.
비가 오니 소들도 아늑함이 좋은가 보다.
 
(2022-03-26)
 
 

거린오름 위치도

 
 
 

가는잎할미꽃

 
 

솜나물

 
 

고사리

 

거린오름 정상

 
 

정상에서 바라본 풍경

 
 

가는잎할미꽃

 
 

하산길

 
 

주차된 곳의 소들

 
 

거린오름

위치 / 서귀포시 안덕면 동광리 산94번지 일대
규모 / 표고 298m, 비고 68m, 둘레 2,204m,
형태 말굽형

오름 투어 / 2022-03-26
오름 평가 / 추천 (오르기 쉽고 전망이 좋음)

 
오름 이름 유래
오름의 모양새가 거리어져(같이다의 제주어)있어
거리오름, 이를 한자로 대역하여 아악(Y :두갈래 길 + )
요악(了: 마치다+ ), 걸인악(傑人岳), 거린악(巨麟岳) 등으로 표기하고 있다.
(안내표지판)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