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 여행, 야생화/생활

갤럭시 S24 울트라 1TB - 최신 폰, 최고 사양

풀잎피리 2024. 2. 15. 21:23
728x90

바테리 충전의 스트레스에서 벗어나며
ai가 선물하는 신세계에 발을 들여놓고
손가락에서 S펜으로 진화한 장난감
 

갤럭시 S24 울트라 / 노트가 사라지고 S펜이 상징이 되어 전 모델의 노트 격이다.

 
 

색상 / 삼성닷컴 전용 색상 3가지 중 불루를 선택했다.


 

딸이 핸드폰을 선물하고 데이터를 옮겨주었다.

 
 

아들과 함께 언어팩을 다운받고 실시간 통역연습을 했다.

 
 

핸드폰 카버 / 벨트형 카바로 산행에서 유용하다.

 


가지고 있는 핸드폰은 5년전에 구입하였기 구형에 속한다.
아는 사람에게서 핸드폰 바꾸라라는 소리를 두번이나 들었다.
그러나 낙상사고 때 나를 구해준 핸드폰이므로 바꿀 마음이 없었다.
 
그런데 재활운동으로 1일 1만보 이상 걷기할 때
핸드폰 바테리가 쉽게 마모되어 애가 탈 때가 많았다.
아예 완전 소진으로 걸음수가 기록되지 않는 때도 더러 있었다.
 
그래서 늘 보조바테리에 충전기를 꽂고 다녀야 했다.
그러나 충전 속도도 아주 느려서 현 상태 보존 수준이었다.
핸드폰도 5년을 쓰니  바테리 성능도 아주 나빠진다.
 
그래서 아내가 새해 생일선물로 사주기로 했었다.
그러다가 핸드폰을 물에 빠뜨려 습기를 먹었다.
며칠만 참으라고 아내가 말했다.
 
당초에는 갤럭시 S23을 사려고 하였으나
판매가격이 별로 내리지 않았기에
최신, 최고 사양인 S24 울트라를 구매하기로 하였다.
 
최신 핸드폰을 써보지 않았다고 딸이 생일선물로 사전구매하였다.
사전구매 특전으로 1TB로 업그레이드하고, 색깔도 불루로 선택했다.
사전 신청자가 많아 늦게 배송받았다.
 
딸이 구형 핸드폰에서 신형 핸드폰으로 데이터를 옮기고
유심을 바꿔끼워 동기화시켰다.
아들과 언어팩으로 다운받고 실시간 통역 연습을 했다.
 
(2024-02-09)



S펜 / 손가락보다 훨씬 편하다.


 

 

갤럭시 AI 탑재 / 실시간 통번역, 노트 어시스트, 사진 AI편집, Circle to Search

 
 

서클 투 서치 / 손가락이나 펜으로 동그라미를 그리면 이미지가 검색된다.


 

카메라 / 최고 2억 화소, 10배 광학 줌

 
 

측면 프레임은 티타늄 / 내구성이 뛰어나 충격에 강하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