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 여행, 야생화/외국의 야생화

[알프스야생화 7] 산마늘 (Alpine broad-leaf allium) - 명이나물 군락을 알프스 풍경버전으로 감상했다.

풀잎피리 2019. 8. 9. 22:02
728x90



몽블랑트레킹 5일차, 엘레나산장에서 페레고개를 넘어 스위스로 접어들었다.

영화 사운드 오브 뮤직에서 본 풍경처럼 스위스의 아름다운 산하가 눈앞에 펼쳐졌다.

그 풍경 속의 최대의 선물은 산마늘 군락이었다.


몇년전 울릉도 알봉둘레길에서 꽃이 핀 산마늘 꽃을 몇개 보고 무척 좋아했었다.

그런데 산마늘 대군락을 알프스 트레킹에서 보게 되다니!

흥분과 탄성으로 가슴이 뛰었다.


배낭을 벗어놓고 산마늘과 알프스의 풍경을 함께 담았다.

연일 맑은 날씨와 수많은 야생화들이 우리를 기쁘게 하더니

이제 울릉도에서 명이나물이라 부르는 산마늘의 대군락을 알프스가 보여준 것이다.

(2019-07-18)























































































 













 

산마늘 (Alpine broad-leaf allium)

학명  Allium victorialis L.

분류  백합과(Liliaceae) 달래속(Allium)


울릉도에서는 춘궁기에

산마늘을 먹고 목숨을 이어갔다는 뜻에서

명이나물로 부른다.













알프스 소떼



















알프스 양떼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