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살이/제주오름

[제주오름 160] 한대오름 - 으름난초 찾다가 엉겁결에 오르다.

풀잎피리 2021. 7. 13. 23:18
728x90

 

여름은 풀이 무성해 오름에 가지 않았다.

그런데 으름난초를 찾다가 엉겹결에 한대오름에 올랐다.

으름난초는 조릿대 숲에서 튼튼하게 자라고 있다.

 

오르고싶었던 한대오름이 지척이라 올라갔다.

전망도 없고 정상도 조릿대 밭이었다.

오며 가며 본 꽃들이 있어 여름날의 행복한 탐사였다.

(2021-07-12)

 

한대오름 위치 및 차동차, 산행 노선도

 

한대오름으로 가면서 바라본 노꼬메오름과 한라산

 

개면마 / 지천이다.

 

노루오름 가는 방향으로 진입

 

안천이오름 입구

 

가는잎처녀고사리 군락

 

말나리

 

덩굴곽향

 

괭이싸리

 

제주고추나물

 

노루오름 입구

 

한대오름 관리단체 지정 안내판

 

걸어보고 싶은 숲길

 

국가지점번호

 

주차 / 한대오름 방향으로 가려고 모자를 쓰려고 하니 없었다. 일단 스페어로~

 

한대오름 가는 길

 

황색망사먼지 / 누가 페인트 칠했나 했다 ㅎㅎ

 

조릿대 숲길

 

으름난초

 

한대오름 오르는 길

 

전망 좋은 곳의 묘지

 

박쥐나물

 

서부의 오름들

 

한대오름 정상

 

정상 인증샷 / 스페어 모자

 

벌노라이와 큰피막이

 

점박이천남성

 

노꼬메오름

 

하산길

 

바리메 & 노꼬메

 

뱀고사리

 

노루

 

잃어버린 모자를 찾으러 / 꽃 찍던 곳을 찾고 찾았다.

 

일엽초

 

고삼 / 나오는 길까지 헷갈려 엉뚱한 곳에서

 

심상찮은 구름 / 모자 찾다가, 길을 잘못 들어 시간이 많이 지체된 후

 

노꼬메오름과 한라산 / 멋진 구름이 있어 다시 차를 세웠다.

 

그림자 셀카

 

 

아름다웠던 구름쇼는 여기가 한계였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