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살이/한라산 낙상사고

[낙상사고 투병기 44] 회목나무 - 아내의 단추, 손가락 연결 수술 단추, 신혼 보금자리 추억

풀잎피리 2022. 9. 24. 17:29
728x90

회목나무 꽃에서 연상하는 아내의 단추

새끼손가락 손톱 위의 힘줄연결수술 단추

수술병원 근처는 신혼 보금자리 추억

 

회목나무 꽃 / 아내가 한복에 달아준 단추를 닮았다.

 

 

새끼손가락 힘줄연결 수술 후 단추

 

수술과 재활기간 동안 절대적으로 아내의 내조를 받았다.

아내는 한복을 만들어 내게 선물한 적이 있다.

그 한복의 앞섬을 마무리하는 단추를 동대문시장에 가서 사왔단다

 

회목나무는 특이하게 잎 위로 꽃대를 늘어뜨린다.

그리고 꽃은 단추를 닮은 모양이다.

회목나무 꽃을 보면 아내가 한복에 달아준 단추를 떠올린다.

 

제주 계곡에서 낙상사고로 왼쪽 새끼손가락이 탈구되면서 힘줄이 끊어졌다.

새끼손가락 힘줄연결 수술을 아주 어렵게 받았다.

그 수술 중 새끼손가락 위에 단추를 올리고 단추와 힘줄을 봉합사로 연결하는 과정도 있었다.
.

새끼손가락 붕대를 풀어 하루 한 번 드레싱을 받았다.

그 때마다 보는 새끼손가락 단추은 회목나무 꽃이었다.

그리고 이어지는 아내의 단추의 기억

 

그렇게 수술 후 입원실에서 누워 있는 시간

병원 위치를 검색하니 바로 38년전 신혼 보금자리의 근처였다.

그 때는 땅값도 쌌고 아파트도 기백만원이었다.

 

그러나 지금은 천지개벽한 수원이다.

나 또한 은퇴 후 제주살이 중 낙상사고를 당했다.

내 삶 또한 천지개벽이다.

 

2주 넘게 입원 후 집으로 퇴원했다.

퇴원한 날(4/19)이 할머니 제사였고, 3일 후가 결혼 38주년이다.

그러나 침대에 누워있는 현실을 불확실성과 암담함이 짓누른다.

 

결혼기념일을 챙길 수 있는 여유도 없었다.

그 날 아내의 드레싱을 받으며 내 삶을 생각한다.

나이 들어서 가장 슬픈 것이 몸이라는데....

 

(2022-04-22)

 

신혼보금자리(구, 향원아파트) / 수술병원(수병원) 가는 길 옆에 위치한다.

 

새끼손가락 수술 자리 자가 드레싱 / 결혼기념일에도 드레싱 후 다시 붕대를 감았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