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살이/제주야생화

[제주야생화 90] 으름난초 - 으름을 닮은 열매가 보고싶다

풀잎피리 2019. 7. 6. 23:44
728x90



안면도 대중교통의 추억이 있는 으름난초

제주에 와서 여러곳에서 보았다.

빨간  열매를 볼 수 있는 올해이기를~
















































 










으름난초의 여러 모습들







으름난초에서도 운우의 정을~


































































으름난초를 더 가까이도 보았다.

꽃고 꽃봉오리가  있고, 열매를 맺어 키우고 있다.

저 긴 열매, 어서 커서 주렁주렁 으름이 달린 모습을 보고 싶다.



으름난초

학명  Galeola septentrionalis Rchb.f.

분류  난초과(Orchidaceae으름난초속(Galeola)

멸종위기2급으로 지정되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