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살이/제주오름

[제주오름 85] 자배봉 - 히어리를 보고 올라 쇠고비에 환호했다.

풀잎피리 2020. 3. 20. 00:20
728x90



생길이오름에서 바라보았던 자배봉

입구에는 유아숲체험원이 있었다.

들꽃들을 보며 오르는데 뜻밖에 히어리가 있었다.


오름 능선 둘레길을 돌고 분화구로 내려가는 길이 있어

내려가니 분화구 둘레길이 있었다.

그런데 보고싶던 쇠고비가 지천이었다.


바람이 많이 불던 날

시야가 흐려 오름산행의 맛이 덜했는데

내려오니 다시 맑아지며 한라산도 선명하게 보였다.

(2020-03-19)





자배봉 전경






자배봉 유아숲 체험원





트레킹 노선






유아숲 체험원 입구






유아숲 체험원 안내도














무덤이 고사리 밭이다.






유채






고사리






실고사리 새순









이나무





금창초





양지꽃





새완두






새완두가 푸른 초원을 만들었다.








히어리








오름 가는 길





바람이 심하게 불었다.






오름 입구에서 올라오는 길을 만났다.





자배봉 오르는 길






자금우





백량금






산책길이 잘 정비되었다.





오름 순환로에 닿았다.




우측으로 올라갔다.








포제 안내문







달래





큰천남성





광대수염




큰족제비고사리





봉수대 안내





봉수대 가는 길





봉수대 전망대





한라산이 희미하다.







장딸기









고인돌 안내




고인돌














자배봉 정상





정상 위치




정상 삼각점




한라산이 희미하게 보인다.








개구리발톱




큰족제비고사리





오름 능선을 한바퀴 돌았다.





분화구 내려가는 길





나도히초미






산꽃고사리삼





분화구 내 둘레길






쇠고비와 도깨비쇠고비





쇠고비 모습




쇠고비는 소엽이 15~30개이다.





쇠고비(좌측)와 도깨비쇠고비(우측)

쇠고비는 광택이 나지 않는다.

도깨비쇠고비는 광택이 나 이름 붙여졌다.






분화구 안은 밀림이다.







곰비늘고사리





오름 능선으로 다시 올라왔다.



 


도로가의 오름 입구로 내려왔다.





자매봉 등산로 안내





자매봉 안내






자매봉 표지석






오름관리단체





등대풀




주차장에 오니 날이 다시 청명해졌다.






유아숲에 올라가 히어리를 다시 보았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