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 여행, 야생화/야생화

동강할미꽃 - 백운산 절벽에서 동강을 내려다보며 산다.

풀잎피리 2017. 4. 3. 01:12
728x90



산악회 버스를 1주일 전에 신청하고
가는 날 날씨가 좋기를 학수고대했다.
동강의 유유한 물길을 배경으로 보려고... 
 
그렇게 기다리고 기다렸던 날
오늘은 하늘이 도왔다.
어제 굳은 날씨가 맑게 개었다. 
 
버스 속에서 핸폰 검색해서
동강할미꽃 정보를 얻었다.
촬영 포인트를 알 수 있도록... 
 
재작년 가을에 백운산에서 겨우살이를 찾았고
올봄은 백운산에서 동강할미꽃을 찾는다.
고된 등반 후 조우한 꽃이 진정한 야생화이기에... 
 
늘 구름이 걸려있어 이름을 얻게된 백운산
푸른 하늘에 뭉게구름이 설렘을 키운다.
빡센 초반 급경사를 오르며 땀을 흘리고... 
 
올해 첫 대면한 동강할미꽃
석회암 지대의 절벽에서
회양목과 함께 꽃을 피웠다. 
 
이어 등산로 변에 간간이 보였고
절벽에 뿌리내린 고고한 모습도 보았다.
그러나 1%부족한 것 있었다. 
 
정말 찍고 싶었던 포인트를 발견하지 못했다.
천천히 걸으며 절벽을 살폈지만
아~ 지나쳤다. ㅠㅠ 
 
그래도 오늘은 소원을 푼 날
동강할미꽃을 백운산에서
동강을 배경으로 보았으니 ㅎㅎ
(2017-04-02)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