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살이/제주야생화

[제주야생화 114] 털사철란 - 한라산 남쪽 지역에 자생한다.

풀잎피리 2019. 9. 27. 23:41
728x90



추석 전에 연일 비가 내렸다.

털사철란을 빗속에서 보았다.

잎 가운데 붉은 줄이 선명하다.


추석을 쇠고도 뜻밖에 꽃이 남아있었다.

멋진 곳에 자리잡은 털사철란

그 옆에 많은 개체들이 모여 있었다.
















빗속에서 처음으로 털사철란을 보았다.


























두번째 볼 때도 빗속이었다.















며칠 후 다시 갔는데 다행히 내리던 비가 그쳤다.







추석 전 다른 곳의 한 개체는 열매를 맺고 있었다.

그날도 어김없이 비가 내렸다.














다시 비가 내려 휴대폰만 가지고 계곡을 탐사했다.

털사철란이 가장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준다.

디카의 아쉬움은 소용없었다.










추석 후 맑은 날 다시 찾았다.

다행이도 꽃이 남아있는 개체가 있었다.













어린 털사철란이 무더기로 자라고 있다.

꽃이 피면 장관일테지~




털사철란

학명  Goodyera velutina Maxim. ex Regel

분류  난초과(Orchidaceae사철란속(Goodyera)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