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살이/제주야생화

[제주야생화 125] 까마귀베개 - 꽃이 보고 싶어 안달이 났었다.

풀잎피리 2019. 10. 10. 23:59
728x90



6년전 연석산 하산시 처음 본 까마귀베개

그 열매의 매력에 빠져 사진으로 추석인사도 했지

제주살이 와서 까마귀베개 꽃을 보고자 했다.


노로오름 꽃탐사 때 누군가 가지를 꺾어 길에 버렸다.

자잘한 꽃이 달렸는데 무슨 나무인지 몰랐다.

검색해본 결과 산황나무로 추정도 했다.


그러나 그것이 까마귀베개 나무였던 것이다.

그 까마귀베개를 이승악오름에서 보았다.

그리곤 여러번 찾아가 드디어 꽃을 보았다.






까마귀베개 꽃 동영상










까마귀베개 수형














까마귀베개 잎











까마귀베개 수피





































까마귀베개 꽃 (6/27 이승악)






아기 노루

까마귀베개 꽃을 찍는데 뭐하고 있냐는 듯 쳐다보고 있다.

























까마귀베개 열매 (8/16 동백동산)




























까마귀베개 열매 (9/9 이승악)

추석명절 전에 비가 내려 핸드폰만 갖고 올랐다.































까마귀베개 열매 (10/10 이승악)

너무 늦게 찾았더니 열매가 몇개만 남았다.







까마귀베개 씨앗 (10/10 이승악)

씨앗이 잘록한 모양으로 베개를 닮았다.

크기는 1cm 정도로 까마귀 베개로도 너무 작다.



까마귀베개

학명  Rhamnella franguloides (Maxim.) Weberb.

분류  갈매나무과(Rhamnaceae까마귀베개속(Rhamnella)




즐거운 상상의 나래  http://blog.daum.net/rhodeus/15081076




728x90